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컴퓨터와 IT

블로그의 액세서리, 위젯(widget)

 다음의 위젯뱅크를 비롯한 위자드팩토리의 위젯 등 다양한 위젯(widget)들이 선보여지는 요즘은 바야흐로 블로그 꾸미기 세상에 봄이 찾아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초반이라서 모든 분들이 만족하실만한 위젯들은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훨씬 많은 위젯들이 나올 것이고 블로거들의 취향에 맞도록 크기나 색깔 선택도 자유로워질거라 믿습니다. 여러분들의 블로그에는 어떤 위젯들이 달려있나요?
 저는 블로그 스킨을 2단을 쓰다보니 오른쪽 사이드 바에 모두 다 달기에는 한계가 있을 뿐더러 보기도 좋지 않고 로딩 속도가 느려질 것을 염려해 아예 위젯 모음 메뉴를 만들어서 대리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양한 위젯들 중에서 제가 선택한 위젯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헤헤^^*  

오늘만 특가!!

 인터넷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블로그에 달아놓으면 좋을 것 같은 위젯입니다. 오늘의 날짜가 나오기 때문에 달력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뿐더러 그 날의 특가상품도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름신이 자주 왕림하시는 분은 저렴하게 구입하시는데 활용할 만한 위젯인 것 같습니다.
 
오늘의 내 블로그 순위는?
0


 초보 블로거지만 한창 블로깅에 재미를 들이신 분들이라면 자신의 블로그 순위가 무척 궁금할겁니다. 물론 자신의 순위가 낮다면 실망하겠지만 블로깅을 열심히 해서 순위를 올리는 재미도 쏠쏠하겠죠? 제가 적용한 야후 랭킹과 랭커위젯은 순위반영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순위선정이 포스트 발행 숫자에 달린 것 같아서 좀 더 종합적인 순위선정이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W위젯

 지역별 날씨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위젯입니다. 그리고 당일 방문자수와 누적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시간에 따라 캐릭터가 커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도시에 사시는 분들은 자신의 지역을 선택할 수 없다는 것과 캐릭터의 모습이 단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환율정보
 저처럼 많은 분들이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애드센스 수익은 달러로 지급되니까 환율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료로 환율표를 제공해주는 은행들이 몇 군데 있지만 보안 ActiveX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무료 환율표는 외환은행이 유일하더라고요. 

에드찜
 에드찜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겁니다. 광고주들께서는 저렴하게 광고를 하실 수 있고 저와 같은 블로거 및 방문자들은 무료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수익도 벌 수 있는 그런 고마운 위젯(?)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하고 계십니다. ^^

온라인 무료잡지

▲ 클릭하시면 온라인 잡지 Car&Model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카앤모델(Car&Model)'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때도 말씀드렸지만 이 위젯은 자동차와 레이싱모델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위젯입니다. 위젯이라고 말씀드리기는 뭣하지만 자동차관련 포스팅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악세서리가 될 것 같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위의 카앤모델 배너를 설치해놓으면 그걸 클릭해서 잡지를 보시는 분이 있을 경우 포인트가 쌓이는데 쌓인 포인트로 자동차 용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인기 동영상 모음

 하나포스에서 제공하는 '앤유'라는 위젯으로 많은 동영상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가끔 지나간 드라마나 TV 오락프로그램 등 다양한 동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책을 읽읍시다!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수익모델의 하나로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자그마한 책장으로 꾸밀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 좋은 책을 소개해드릴 수도 있고 덤으로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디데이(D-day) 위젯
 내가 기다리는 날이 얼마나 남았는지 혹은 그날부터 오늘까지 몇 일이 지났는지 궁금하셨던 분들께 참 유용한 위젯입니다. 하지만 크기나 디자인 그리고 색상 조절이 한정적이라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제가 위에 소개해드린 위젯들은 지금까지 나온 많은 위젯들중에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모두 다 소개해드리면 좋겠지만 그럴 능력도 안될 뿐더러 여러분들이 직접 자신에게 필요하고 유용한 위젯을 찾아서 블로그에 설치하는 재미를 느껴보시는 게 훨씬 좋을 것 같은데, 어떠세요~? 아기자기한 블로그가 많이 생기길 기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