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생활속 정보

사용후기 _ 우드 라디오(온도, 습도, 시계, 달력표시 기능)

  제가 선물 받아서 쓰고 있는 라디오입니다. 전 TV보다 라디오를 좋아해서 애용하는 녀석입니다. 물론 훨씬 좋은 오디오나 미니 콤포넌트도 있지만 이곳 저곳 옮겨다니면서 온도와 습도도 재보고 하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라디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써보세요~ 꽤 투박한(?) 매력이 있습니다. 자자, 그럼 라디오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식 모델명칭은 모르겠습니다만 이렇게 생긴 라디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도(섭씨, 화씨 변환가능), 습도도 알 수 있습니다. 온도는 정확한데 습도는 비교해 볼 수 없어 얼마나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느낌상으로는 맞는 거 같습니다. ㅎㅎ 시간과 달력도 표시되는데 한가지 불편한 점은 월과 일이 바뀌어 나온다는 점입니다. 11월 9일처럼 보이시겠지만 사실 9월 11일입니다. 볼륨조절 또한 보통 시계방향으로 조절하는 것과 달리 반시계 방향으로 조절되는 점이 아쉽지만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알람기능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면을 보면 이처럼 어댑터와 건전지 사용이 가능한데 어댑터는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AAA 사이즈 건전지 3개AG13 수은전지 1개가 들어갑니다. 안테나는 구리선을 쓰기 때문에 조절을 잘하시면 주파수도 깨끗하게 잡힙니다. 스피커의 음량은 아주 큽니다.

가로 23cm x 세로 10.5cm x폭 10cm

인터넷에 알아보니까 최저가격이 6,900원 이네요^^* 잔고장도 없고 가격대비 꽤 쓸만합니다. 방안에 온도와 습도를 알아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걸 사셔서 덤으로 라디오도 들으시면 되겠네요~ ㅎㅎ
이상 허접한 1년 사용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