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블로그 수익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는 방법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구글 애드센스로 수입을 올린다는 광고문구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정말일까?'하는 호기심에 클릭해보신 분들 많으실겁니다. 저역시 그래서 지금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있고요. 가입은 어떻게 하며 또 광고는 어떻게 게재하는지 궁금하셨죠~? 그럼 차근차근 설명을 드릴테니 잘보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서 수익을 올려보세요~^^*
 
 자, 그럼 준비되셨나요~?
그림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의 첫 화면입니다. 빨간색 네모박스가 되어있는 '지금가입'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웹사이트 정보를 넣는 화면입니다.

    웹사이트 URL란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언어란에는 한국어를 선택하세요.
    계정종류란에는 개인을 선택하세요.
    국가 또는 지역란에는 한국을 선택하세요.

 입력한 주소를 구글 애드센스측에서 심사하게 됩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블로그를 만들자마자 신청하시면 안된다는 겁니다. 블로그에 포스트(글)가 어느정도(10개이상??)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성인물이나 이상한 내용의 포스트가 있으면 심사과정에서 탈락됩니다. 간혹 승인거절메일을 받으셨다는 분들이 있는데 이분들은 대부분 포스트(글)가 없이 블로그를 만들자마자 신청하셨기 때문입니다. 꼭!! 포스트를 어느정도 올린 후 애드센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주소를 입력하세요.

수취인 이름에는 자신의 영문 이름을 넣습니다. 반드시 실명을 넣어주세요.
주소에는 보통 우리가 표시하는 방식의 주소를 영문으로 거꾸로 넣어줍니다. 즉, 번지를 먼저 넣고 동, 구, 시군
우편번호자신이 사는 곳의 우편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우리나라 국가번호(82)를 포함해 넣어줍니다. 지역번호는 '0'을 뺍니다. 휴대전화도 마찬가지.
예_부산) 82 51 123 4567, 휴대전화) 82 10 123 4267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동의한다고 모두 다 체크하시고 빨간 네모박스의 '정보제출'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다음화면에는 이메일 계정과 관련된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구글 애드센스 접속 계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새로 만드셔도 되고요.
 이렇게 입력해서 보내고 나면 구글측에서 심사를 한 후 1~2일정도 후에 자신이 입력한 메일로 답변을 드립니다. 그러면 확인해보시고 하라는대로 따라하시만 됩니다.
 
 만일 가입신청을 한 후 2~3일(주말제외)이 지났는데도 구글로부터 승인메일 혹은 승인거부메일조차 오지 않았다면 스팸메일함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스팸메일로 분류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부디 구글 애드센스로 많은 수익을 창출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한게 있으신 분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글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블로그란?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블로그에 넣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