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즐기기...../먹을거리

카레소스와 돈가스의 조화, 부산 중앙동 '겐짱카레'

 돈가스를 즐겨드시나요? 카레소스를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겐짱카레(부산 중앙동쪽)'의 카레소스 특유의 맛과 향에 돈가스가 조화된 '돈가스 카레(5,000원)' 메뉴를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나오는 밑반찬은 모자란 듯 하지만 돈가스위에 뿌려진 카레소스 특유의 향과 맛을 느끼려면 오히려 밑반찬이 적은 게 좋습니다. 돈가스는 썰어져 나오기 때문에 포크나 나이프는 필요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돈가스 위에 카레소스 그리고 반숙에 가까운 달걀 프라이가 어우러지면 어떤 맛이 날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 이름이 '겐짱카레'로 남다르다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일본인 부부께서 운영을 하고 계신 곳이었습니다. 비록 일본인이지만 카레소스와 돈가스의 맛을 우리 입맛에 맞추어서 참 맛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가면 먹기 힘들 정도로 손님이 많습니다. 제가 돈가스를 먹은 날도 가게 문앞의 조그만 나무의자에 삼삼오오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았었습니다.

 이 가게의 단점이라고 하면 가게가 좁아서(1층, 2층) 여유있게 먹기 힘들고 점심시간에는 손님들이 많아서 늦게 가면 오래 기다려야한다는 것 그리고 부부 두 분이 하시기 때문에 음식이 약간 늦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 여유가 있는 시간에 가시면 '겐짱카레' 특유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돈가스 카레말고도 몇 가지 메뉴가 더 있는데 따로 메뉴판을 볼 수 있을만큼의 여유가 없어서 알려드리지 못함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번 가 보실 분들은 부산 지하철 1호선 중앙동역 13번 혹은 15번 출구로 나와서 40계단 문화관쪽으로 올라가면 위와 같은 회전형 계단이 보입니다. 저 계단 앞에서 바로 오른쪽으로 돌아보면 '겐짱카레'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