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우리네 세상

길거리의 변압기, 어떻게 안될까요??

 인류가 이룩한 최고의 문명이라고 말할 수 있는 도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살면서 다양한 문화를 창조해내고 왕성한 경제활동으로 활력이 넘칩니다. 그래서 밤에는 시민들에게 멋진 야경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도시인들이 낮뿐만 아니라 밤까지 활동을 가능할 수 있게 된 것은 바로 소중한 전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생활을 아주 편리하게 해주는 전기시설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수많은 건물들이 밀집해있는 거리에서는 어김없이 보게 되는 변압기. 이 변압기가 거리 곳곳에 불쑥 튀어나와 있어서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사람과 자동차들의 통행에 있어서 여간 불편함을 주는게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산의 번화가중의 하나인 서면의 거리입니다. 여기저기 변압기가 불쑥 튀어나와 있습니다. 통행에 불편한 것은 둘째치더라도 쓰레기가 가득 쌓여있어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색깔마저 삭막한 회색이라 참 답답해보입니다. 이런 변압시설을 지하화 하는 것은 비용이 아주 많이 들어서 할 수 없다는 것은 잘 압니다만 언제가 되더라도 거리에서 사라졌으면 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변압기 주변 여기저기에 쓰레기가 가득 쌓여있어서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낮시간에는 비교적 깨끗해(?) 보이지만 저녁이 되면 각종 광고지까지 거리에 뿌려져서 거리가 거의 쓰레기장을 방불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용때문에 어쩔 수 없이 변압기를 지상화해야만 한다면 이렇게 바꾸는 것도 참 좋을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삭막한 회색으로 아무런 개성이 없는 변압기보다는 변압기도 이렇게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승화된다면 우리의 거리가 한층 더 밝아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