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여행기.....

영도의 노래하는 동상, 현인 노래비

 저는 TV를 보지 못했지만 주말의 지식정보 버라이어티쇼를 표방하는 스펀지에서 노래하는 동상이 나와서 화제에 올랐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부산의 영도대교를 건너면 볼 수 있는 부산 출신 가수 현인 선생의 노래비입니다. 그동안 부산시민으로 살면서 현인 선생이 부산출신이라는 걸 몰랐다가 얼마전 영도대교 사진을 찍으러 갔을때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매일같이 영도대교와 부산대교를 왕래하는 영도구민들은 알고 계셨겠죠?

2007/12/20 - [별빛 전시회..] - 부산의 명물, 영도대교와 부산대교 주변의 야경

 굳세어라 금순아, 신라의 달밤, 비 내리는 고모령 등 현인 선생의 노래는 연세가 지긋하신 분부터 청소년들까지 한 두 소절은 알고 있을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도의 자랑이자 부산의 자랑인 현인 선생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는 '굳세어라 금순아'의 노랫말이 새겨져있고 현인 선생의 동상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펀지에 소개된 후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서일까요... 아니면 제가 방법을 제대로 몰라서였을까요... 노래하는 동상이라고 알려진 현인 선생 동상의 오른발에 제 오른발을 아무리 맞춰보아도 대표곡이 나오지 않아서 얼마나 아쉽던지... 부산에 있는 저도 이런데 다른 지방에서 오신 분들이 안되는 걸 아시면 얼마나 속상하실까요...

 기념비를 비롯한 지역 문화재를 만들고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관광객들의 올바른 관람태도나 관계당국의 보존 및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선행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